본문 바로가기

크롬 브라우저

#크롬 추천 확장프로그램 1. 현재 열려진 탭을 저장하는 TabCloud




웹 서핑을 하다보면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를 다시 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때 보통은 북마크를 이용해 페이지를 저장해 놓았다가 다시 보는 방법을 이용하죠. 하지만 한번만 더 보려고 페이지를 북마크에 저장해 놓는 것은 상당히 비효율적입니다. 한번 다시 보고 나면 북마크에서 해당 페이지를 일일히 제거해 주어야 하고 이런 것을 귀찮아 하는 사람일 경우 북마크가 지저분해 지고 말겠죠.

이럴때에 크롬의 TabCloud 확장 프로그램은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TabCloud는 크롬에서 현재 열려있는 모든 탭을 저장해 놓았다가 나중에 다시 열어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일단 크롬 웹 스토어에서 TabCloud를 찾아 설치해 주면 아래와 같은 구름모양 아이콘이 크롬 부라우져의 상단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면 현재 크롬 브라우저에 열려진 탭의 목록이 맨 상단에 나오고 그 아래로 기존에 TabCloud에 저장해 놓았던 탭의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현재 크롬 브라우저의 열려진 탭을 저장하고 싶으면 플로피디스켓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고, 기존에 저장해 놓았던 탭 목록을 크롬 브라우저상에 다시 열고 싶으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또한 -모양 아이콘 클릭시 저장해 놓았던 탭 목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TabCloud의 한가지 아쉬운 점은 탭을 개별적으로 저장하거나 열 수 없다는 점입니다. 무조건 현재 열려진 모든 탭을 다 저장하고 이후 저장되었던 탭을 다시 열때도 무조건 저장했던 탭 그대로 열 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