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24

Cafe24 JSP 호스팅 - war 파일 업로드 하기

JSP 웹 애플리케이션은 war 파일 형태로 간편하게 배포가 가능합니다. Cafe24 서버에 war 파일을 배포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순서를 따라야 합니다.



1. 톰캣을 정지시킨 후 www 디렉토리를 www_ 등의 다른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 톰캣을 정지시키지 않을 경우 tomcat의 설정 파일들이 사라져서 홈페이지에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하므로 반드시 톰캣을 정지한 후 작업해야 합니다. 또한 www 디렉토리를 다른 이름으로 변경하는 것은 www 디렉토리에 똑같은 파일이 있을 경우 덮어씌워지기 때문에 폴더명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2. war 파일의 이름을 www.war 로 변경하고 www 와 동일한 위치(www 폴더, tomcat 폴더가 위치한 경로)에 업로드 한 후 톰캣을 재시작 합니다.


: 톰캣을 재시작하면 www.war 파일이 www라는 폴더 안에 자동으로 압축해제되면서 배포가 이루어집니다. 주의 할 점은 반드시 www라는 폴더 안에 war 파일의 압축을 해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Cafe24 서버에서는 www 이외의 다른 폴더명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tomcat 재시작시 www폴더와 함께 ROOT폴더가 같이 생성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ROOT폴더를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tomcat을 정지한 후 삭제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