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클립스

Fixedsys 폰트


이클립스에서 많이 사용되는 폰트라고 하네요. 설치는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마우스 우클릭 후 '설치'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해주셔야 그때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Window 7에서는  Fixedsys 폰트를 설치하고 재부팅했는데도 이클립스 등의 프로그램에 폰트 선택 메뉴에서Fixedsys 항목이 나타나지 않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Fixedsys 폰트가 기본적으로 표시되지 않음으로 설정되기 때문인데요, 이때에는 '제어판 - 글꼴'로 들어가셔서 Fixedsys 폰트를 수동으로 표시해 주셔야 합니다. 표시로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제어판 - 글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Fixedsys 글꼴이 아래와 같이 흐릿하게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제 Fixedsys 글꼴을 선택하신 다음 마우스 우클릭하여 '표시'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Fixedsys 글꼴이 진하게 표시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Fixedsys 글꼴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파일은 Fixedsys 폰트입니다. 이중 kvgafix.fon은 \가 역슬래시로 표시되도록 수정한 Fixedsys 폰트이고, FSEX300.ttf는 고정사이즈로 수정한 Fixedsys 폰트입니다.





출처 : 김.철.수.의 블로그